2024.04.29 (월)

  • 구름많음속초14.3℃
  • 구름많음22.3℃
  • 구름조금철원22.6℃
  • 구름많음동두천25.2℃
  • 구름많음파주25.7℃
  • 흐림대관령7.4℃
  • 구름많음춘천21.6℃
  • 맑음백령도13.8℃
  • 구름조금북강릉14.0℃
  • 구름많음강릉14.5℃
  • 흐림동해15.1℃
  • 구름많음서울25.6℃
  • 구름조금인천22.5℃
  • 구름많음원주23.5℃
  • 비울릉도13.9℃
  • 흐림수원22.7℃
  • 흐림영월18.3℃
  • 구름많음충주17.8℃
  • 구름많음서산20.1℃
  • 흐림울진13.7℃
  • 비청주18.0℃
  • 비대전16.2℃
  • 흐림추풍령13.8℃
  • 흐림안동16.5℃
  • 흐림상주15.0℃
  • 비포항14.4℃
  • 흐림군산18.3℃
  • 비대구14.7℃
  • 비전주18.7℃
  • 비울산13.6℃
  • 흐림창원15.6℃
  • 비광주17.4℃
  • 흐림부산14.8℃
  • 흐림통영15.3℃
  • 비목포17.1℃
  • 흐림여수15.4℃
  • 흐림흑산도13.6℃
  • 흐림완도16.1℃
  • 구름많음고창17.6℃
  • 흐림순천15.3℃
  • 흐림홍성(예)19.3℃
  • 흐림16.6℃
  • 비제주17.8℃
  • 구름많음고산17.3℃
  • 구름많음성산17.0℃
  • 흐림서귀포19.1℃
  • 흐림진주15.1℃
  • 맑음강화20.9℃
  • 구름많음양평22.6℃
  • 구름많음이천22.0℃
  • 구름많음인제17.8℃
  • 구름많음홍천21.7℃
  • 흐림태백8.7℃
  • 흐림정선군14.2℃
  • 구름많음제천18.5℃
  • 흐림보은15.5℃
  • 흐림천안17.8℃
  • 흐림보령18.9℃
  • 흐림부여18.1℃
  • 흐림금산15.1℃
  • 흐림17.0℃
  • 흐림부안17.9℃
  • 흐림임실17.0℃
  • 흐림정읍17.9℃
  • 흐림남원17.1℃
  • 흐림장수15.5℃
  • 흐림고창군17.7℃
  • 흐림영광군18.1℃
  • 흐림김해시14.6℃
  • 흐림순창군17.0℃
  • 흐림북창원16.1℃
  • 흐림양산시15.0℃
  • 흐림보성군16.0℃
  • 흐림강진군16.2℃
  • 흐림장흥15.9℃
  • 흐림해남16.8℃
  • 흐림고흥15.7℃
  • 흐림의령군15.9℃
  • 흐림함양군15.4℃
  • 흐림광양시15.0℃
  • 흐림진도군16.4℃
  • 흐림봉화15.6℃
  • 흐림영주16.5℃
  • 흐림문경15.7℃
  • 흐림청송군14.9℃
  • 흐림영덕13.7℃
  • 흐림의성15.7℃
  • 흐림구미15.4℃
  • 흐림영천14.9℃
  • 흐림경주시13.7℃
  • 흐림거창14.2℃
  • 흐림합천14.8℃
  • 구름많음밀양15.6℃
  • 흐림산청14.6℃
  • 흐림거제14.9℃
  • 흐림남해15.0℃
  • 흐림15.7℃
기상청 제공
동대문구,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동대문구,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

행안부 및 국민권익위 주관 2020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상위 10%, 최고등급 획득

 

[파이널24]동대문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7년 이후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019년 10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의 민원서비스 운영 실적에 대해 평가한다.

동대문구는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가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에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과 18개의 세부 평가지표에 따라 서면 평가와 전화 설문 등 민원만족도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동대문구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와 민원 현장 활동, 임산부‧노약자‧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운영, 민원처리상황에 대한 기관장의 확인 점검과 사후관리 수행 충실도, 불필요한 구비서류 감축과 민원서식 개선, 집단갈등민원 해소노력 및 고충민원처리 확인 점검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구는 전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여 및 특별교부세 5천만 원을 교부받은 바 있다.

동대문구는 교부받은 특별교부세를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투입했다.

신설동에 위치했던 동대문등기소가 도봉구 소재 서울북부지방법원 등기국으로 통합돼 이전하면서 주민들은 법인 관계서류 발급 시 먼 거리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다.

이에 구는 특별교부세를 활용, 종합민원실 내 법원용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운영해 민원편의를 높여 지역 주민과 기업체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민원 업무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민원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