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재)영주문화관광재단, 레지던시 입주작가 성과전 ‘Artist in 148 - Art³=ArtSquare 展’ 개최

기사입력 2022.11.02 13: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일부터 20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열려

    영주 3-1 Artist in 148 카드뉴스.jpg




    (파이널24) 강군희 기자 =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박남서)은 2022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 「레지던시 프로그램 지원사업」 ‘제5기 입주작가 성과전시회’를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입주작가 권무형(사진·회화)·우지혜(회화)·이다은(회화)이 올 한 해 동안 창작한 약 60여 점의 신작과 지난 6월부터 진행한 릴레이 전시의 아카이빙 자료를 공개한다.


    또, 지역민 대상 문화예술프로그램인 지역 커뮤니티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한다. 전시의 명칭은 3인의 아티스트가 148 아트스퀘어를 채운다는 뜻을 수식적으로 표현해 ‘Art³=ArtSquare’라 명명했다.


    재단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복합문화공간인 148아트스퀘어를 활용해 릴레이 전시를 진행하면서, 지역과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 지역 카페와 연계한 콜라보 전시를 진행하는 등 매달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시각예술을 경험하도록 노력해 왔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성과전시회에서 권무형 작가는 명상이란 주제로 이 세상의 모든 상관관계를 원을 통해 표현한 신작 40여 점을 출품한다.


    우지혜 작가는 릴레이 전시 때 보여준 소외, 고독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에 이어, 이번 전시에서는 희망의 감정을 모티브로 하여 삶의 소중함, 타인을 위한 나눔을 작품 속에 담아내고자 한다.


    그리고 이다은 작가는 현실의 빛과 그림자의 이미지가 작가를 통해 변화되고 불확실한 이미지로 남게 된 과정을 기록한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이번 전시에서는 단순 관람에 그치지 않고, 작가의 창작 작업실을 공개하는 오픈 스튜디오 및 관객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과 작가가 소통할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148아트스퀘어 내에서 개최되는 본 전시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요일 휴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이 밖에 전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문화예술팀(054-630-8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