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0.06.13 2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해양환경공단, 수협과 선저폐수 무상 수거 및 해양오염 예방 현장 홍보-

    선저폐수 수거 사진1.jpg



    (파이널24) 이다예 기자 = 포항해양경찰서(서장 이영호)는 지난 10일 포항구항에서 소형 어선을 대상으로 선내 선저폐수 무상 수거와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컨설팅 등  어선 선저페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은 지난 5월 1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포항해양경찰서, 해양환경공단, 지역 수협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은 해양환경관리공단 탱크로리를 동원하여 어선 안의 선저폐수 약 6,000ℓ를 무상으로 수거하고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컨설팅 등도 함께 실시했다.

     

     

    선저폐수 수거 사진2.jpg

     

     

    또한 포항해양경찰서에서는 파출소 전광판, 포스코 소통보드, 수협 급유소에 현수막 및 포스터 게시, 리플렛 배부 등 현장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포항어업정보통신국을 통해 무선설비가 설치된 어선을 대상으로 선저폐수 해양배출 금지 계도방송을 지속 실시 중이다.

     

     

    선저폐수는 선박에서 새어나온 연료유·윤활유 등의 기름과 새어 들어온 바닷물 등이 섞여 기관실 바닥에 모인 유성혼합물로 해양에 배출하게 되면 해양환경관리법 위반으로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게 된다.

     

    포항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어업인의 삶의 터전인 바다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어민들의 적극적인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