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가려움 완화 산초크림 개발”

기사입력 2020.02.27 09: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령군 소재 2개 기업과 공동 추진상품화 가능성 높아

    - 26특화상품개발 연구 성과 보고회 개최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이향래)은 26일 특화상품개발 용역과제 연구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산초추출물을 이용한 가려움완화 고보습 크림과 참죽나무잎 스낵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해 의령군으로부터 의령 특화작목을 이용한 항노화 연구개발 기업지원 사업으로 9천만 원을 지원받아 연구용역을 수행해 왔다특히 이번 연구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의령군 소재 2개 기업체와 공동으로 추진하여 얻은 결과물이기에 더 이목을 끌었다.

     

    산초 추출물을 이용하여 피부건조에 기인한 가려움 완화 보습 화장품 개발은 의령산초발전연구회영농조합법인(대표 강모제)이 참죽나무 분말가루를 활용한 건강 팝스낵 개발은 다올농원식품영농조합법인(대표 안경애)이 참여했으며 원료소재에 대한 효능 입증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제품을 개발하여 현재 특허출원 중에 있다.

     

    이향래 연구원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연구원과 기업 양 기관이 시제품에 대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면서 상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단순한 개발 과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초반부터 기업이 참여하여 충분한 검토를 거친 만큼 시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상품화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산업소재개발팀 김윤근 선임연구원(055-970-11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가려움 완화 산초크림 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가려움 완화 산초크림 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