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향로 울산 중구 예비 후보, “청와대 선거개입 공소장관련 입장문”

기사입력 2020.02.16 02: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강력한 검찰개혁을 끝까지 추진하겠다는 각오를 밝혀! -
    - 검찰이 현재 기소권을 어떻게 악용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례 -

    0000237150_001_20200113223651685.jpg



    (파이널24) 나수경 기자 = 박향로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울산 중구)는 지난 13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최근 동아일보가 공개한 청와대 선거개입 공소장 공개를 보며 검찰의 무리한 기소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하였다.

     

    박 예비후보는 이번 공소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민들의 건전한 법상식과 법 감정을 벗어난 무리한 기소는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검찰이 현재 기소권을 어떻게 악용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례라고 하였다.

     

    저 박향로는 상식과 정의가 바로 서는 대한민국을 위해 강력한 검찰개혁을 끝까지 추진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다음과 같이 촉구하였다.

     

    1. 국회는 즉각 특검을 설치하여 고래고기 환부사건과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그 측근들의 비리의혹 사건에 대해 철저히 재수사하도록 촉구한다.

     

    2. 김기현 전 시장은 출마선언 운운할 것이 아니라 자숙하고, 특검수사에 응할 것을 촉구한다.

     

    그는 특검이 어려워지면 전관 변호사가 개입된 <고래고기 환부사건>과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측근들의 비리의혹 사건을 공수처 1호 사건으로 선정될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