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립극단 예술감독에 박장렬 연출가 위촉

기사입력 2020.02.13 09: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 지사지역 연극인과의 소통협업 당부

    -박 감독소설 토지’ 연극으로 만들고 싶다 포부 밝혀

     

    김경수 도지사가 박장렬(극단나무협동조합 이사장연출가를 경상남도 도립극단 예술감독으로 12일 위촉했다.

     

    경남도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에 응모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경남도립예술단 전형위원회 심사와 경남도립예술단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1월 박장렬 연출가를 도립극단의 예술감독으로 선정했다.

     

    박장렬 예술감독은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의 3기 동인 출신으로, 30년 이상 연극 현장에서 연출 및 프로듀서로 활동해왔고극단나무협동조합 이사장전국연극협회 비상임이사서울연극협회 회장을 역임했다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연극인의 권익 신장과 제작 환경 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 지사는 박 감독에게 지역 연극인들과의 협력을 주문하며 지역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도민에게는 문화향유 기회를연극인에게는 공연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립극단이 앞장서 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박 감독은 하동을 배경으로 우리나라의 근대사를 그려낸 국민소설 토지를 연극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도민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립극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도 말했다.

     

    박 감독은 창단공연지역극단과의 협업공연 등을 포함한 도립극단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단장의 승인을 받아 앞으로 2년간 도립극단을 이끌게 된다.

     

    도립극단의 창단공연은 9월경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예술과 정정원 주무관(055-211-45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김경수 도지사, 경남도립극단 예술감독에 박장렬 연출가 위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경수 도지사, 경남도립극단 예술감독에 박장렬 연출가 위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