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덕군 근∙현대 생활사 자료 수집

기사입력 2020.02.10 09: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작은 것 하나도 영덕의 소중한 역사가 됩니다 -

    사진자료2(2020.1.30.)영덕군 근∙현대 생활사 자료수집 포스터.jpg




    (파이널24) 강군희 기자 = 영덕군이 2019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확정된 영덕 영해장터 거리 근대역사문화공간조성사업의 전시 ․ 교육 ․ 연구 자료로 활용 하기 위해 근・현대 영덕의 생활사 전반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다.

     

    수집범위는 1876년 개항기부터 1980년까지며 대상은 근현대기 모습을 담은 사진자료, 농기구, 가전제품, 가재도구 등 생활사 전반 유물자료, 태극기, 고문서, 판결문 등 3.18만세운동자료, 기념품, 광고전단지, 포스터, 엽서, 잡지 등 그 시대의 문화를 엿 볼 수 있는 각종 문화자료와 제사, 혼례, 의복 등 민속분야 자료로 영덕의 옛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자료나 물품이면 모두 대상이 된다.

     

    수집기간은 올 한해 연중 상시이며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기증자 편의를 위해 담당자가 현지 출장하여 기증신청서 등을 받고 물품을 수령한다.

     

    영덕의 근현대기 관련자료나 물품을 소장하고 기증을 희망하는 분이면 누구나 다 참여가 가능하며 기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기증증서 발급, 기증자명 표기 전시, 기증자료전 개최 시 초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백영복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자료수집을 통해 잊혀져가는 영덕의 추억을 공유하고 문화재 보존 및 활용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킬 수 있도록 출향인 및 군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 및 문의) 054-730-6295~6298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