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사전 컨설팅감사’로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기사입력 2020.01.17 10: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행안부 주최 ‘2020년 중앙-지방 감사협력포럼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지난해 사전 컨설팅감사로 투자유치일자리창출예산절감 등 성과 거냥

     

    그림1.jpg

     

    그림2.jpg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행정안전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시행한 사전 컨설팅감사 운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6일 부산에서 개최된 ‘2020년 중앙-지방 감사협력포럼을 통해 진행됐으며기업체 애로사항을 해소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총 49건의 사전 컨설팅감사 신청을 처리하면서 도내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유도한 점기업체 애로사항을 해소해 1,952억 원의 투자유발효과와 964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그리고 50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한 점 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했다.

     

    사전 컨설팅감사는 공무원들이 불확실한 법령이나 규정으로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법령해석을 통한 컨설팅감사 의견을 제시해 그 감사 의견대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자체감사를 면제하는 제도이다.

     

    경상남도는 이날공장증축 불가로 늘어나는 수출물량을 생산하지 못해 애를 태우고 있는 항공부품 생산업체를 직접 방문해 실시했던 사전컨설팅감사 사례를 발표했다.

     

    컨설팅 결과 공장 증축이 가능하게 되어 연간 80억 원의 기업매출을 증대시킨 것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던 결과를 발표하여 포럼에 참석한 400여 명의 중앙행정기관 및 17개 시·도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제홍 경상남도 감사관은 지난해 사전 컨설팅감사로실제 많은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도민과 기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그 결과로 국무총리 기관 표창까지 수여받게 되었다면서 올해부터는 일반 도민들에게도 컨설팅 감사 신청의 기회를 제공해 행정의 실수요자인 도민의 생활불편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감사관 강장호 주무관(055-211-21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사전 컨설팅감사’로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사전 컨설팅감사’로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