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덕군, 2023년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3.11.07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화용 헬기, 산불 드론 감시체계 등 산불대응태세 만전

    2_사진자료(23.11.07)_영덕군, 2023년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산림과.jpg

     

    ▲ 2023 영덕군 산불감시원 발대식 모습 = 사진설명






    (파이널24) 이재덕 기자 = 영덕군 산불감시원들이 지난 6일 영덕군민회관에서 ‘2023년 영덕군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방지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산불감시원들은 산불방지 최일선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다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과 초동 진화를 위한 직무교육 및 산불전문교육을 시행했다.


    영덕군 산불감시원은 50명으로 구성돼 각 읍∙면에서 산불 취약지 순찰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수행하게 되고, 12명의 산불감시탑은 산불 조기 발견 및 화기물 소지 입산자 단속을, 67명의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산불 발생 시 즉시 현장에 투입해 초동 진화 및 뒷불 정리를 담당하게 된다.


    앞서 영덕군은 산불 조기 발견 및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해 중형헬기를 임차하고 산불 진화에 ICT(정보통신기술)와 드론 감시체계를 구축‧운영하는 등 대응체계를 선진화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산불 예방 홍보와 산불방지 일선에 있는 진화대원과 감시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조심 기간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산림자원을 지킬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