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장수부부 어르신 합동 회혼례 개최

기사입력 2023.06.09 16: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추가 제공  7-4 영주시는 9일 장수부부 어르신 합동 회혼례를 개최했다.jpg






    (파이널24) 이재덕 기자 = 영주시는 9일 11시 그랜드컨벤션 웨딩 1층에서 올해 결혼 60주년을 맞이한 장수부부 4쌍의 합동 회혼례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의 주관으로 장수부부 4쌍과 가족 및 이웃과 내빈들을 식장으로 초대해 합동 회혼례, 기념 촬영, 피로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혼례 행사는 오랜 세월 부부의 연을 맺고 삶의 희로애락을 함께해온 장수부부를 축하해줌으로써 지역사회에 결혼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정의 소중함을 깨우치자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장수부부 4쌍은 회혼례를 통해 60년 전 결혼식을 회상하고 그동안 함께해온 반려자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금 느꼈다. 회혼례는 수명이 길지 못했던 과거에는 회갑(回甲), 회방(回榜)과 함께 인생의 3대 경사로운 날로 이웃들의 부러움을 사는 날이었다.

     

    송호준 부시장은 “가족의 의미가 흔들리고 있는 요즘 회혼례는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60년 동안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보듬으며 살아오신 어른들에게 존경을 표하며,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신 어른들이 함께 살아오신 세월만큼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드린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