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진군 매화면, 노인일자리사업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7.23 12: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매화면 노인일자리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 2.jpg





    (파이널24) 이재덕 기자 = 울진군 매화면(면장 장진수)은 지난 19일 매화면 목욕탕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122명을 대상으로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으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2022년 하반기 동안 함께 활동할 동료들을 확인하고 소속감을 고취할 수 있었다.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의 내용으로는 여름철 재해(집중호우, 태풍 등) 및 폭염 대비 방법과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어르신들께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강의를 통해 7~8월 무더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이에 대한 대비 방법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권택성 선생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다.

     

    장진수 매화면장은 “현재 이상기후로 인해 지속되는 폭염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어르신들께서 폭염 대비 방법을 숙지하여 안전한 노인일자리 활동을 하시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어르신들께서는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어 충분한 물 섭취와 무더위 쉼터 활용 및 한낮에는 실외 활동을 자제하여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 한여름 무더위를 잘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