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초보 아빠 탈출’ 경남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0.07.13 09: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매주 아이와 함께 미션 수행하며 육아 초보에서 베테랑 아빠로

    김경수 지사,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경남 만들겠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11일 오전 11, ‘경남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처음 전국 단위 프로그램으로 확대한 이후 올해 두 번째로 꾸려졌다작년에는 아빠단이 모두 참석한 오프라인 발대식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경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는 지난 5월 14일부터 31일까지 도내 3~7세 자녀를 둔 초보아빠들을 대상으로 경남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했으며신청자 115명 모두를 선정했다.

     

    아빠단은 올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공식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육아에 관한 고민과 노하우를 나누고매주 놀이·교육·건강·관계·일상 5개 분야의 육아 미션을 수행한다또한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될 계획이다아빠들은 이런 활동을 통해 아이와 더 가까워지고 육아 베테랑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남 100인의 아빠단의 온라인 발대식은 김경수 도지사의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아빠단 발대 선서육아토크 순으로 진행됐다육아토크 시간에는 전문가와 아빠단이 함께 아빠들이 궁금한 육아 이바구라는 주제로 육아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 지사는 축하영상을 통해자신도 자녀가 어렸을 때 바쁘다는 핑계로 함께하지 못한 것이 아빠로서 제일 후회된다고 말하며, “여기 참여하신 분들은 이미 좋은 아빠로서 자격을 갖춘 분들이다자랑스럽다고 100인의 아빠단을 격려했다이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경남여러분과 함께 만들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경남을 만들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기획관 강진항 주무관(055-211-23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초보 아빠 탈출’ 경남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 아빠 탈출’ 경남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