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주시, 팔우정 공원(어울림 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시민&전문가 의견 제안 공모

기사입력 2020.07.05 11: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공모기간은 7월 16일까지 -

    5. 팔우정 공원 어울림 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시민&전문가 의견 제안 공모.jpg



    (파이널24) 강군희 기자 = 2020년 경주시도시재생뉴딜사업 팔우정 공원(황오동 109-21 일대)에 ‘어울림 광장’ 조성을 위해 시민, 전문가, 학생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견 제안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동부사적지 등 경주 방문 관광객 및 시민을 팔우정 공원의 자원을 활용한 글로벌 관광 거점 공간을 구성, 그로인한 원도심 상권으로 유입 촉진 환경 조성 제안하고, 글로벌 관광 어울림 광장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대상지인 팔우정 공원(황오동 109-21번지 일원)은 규모 2,987㎡로, 역사적으로는 경주 최씨 8형제의 우애를 기리기 위해 그들의 세거지인 황오동에 1614년(광해 6년)에 창건되고 130년 후인 영조 27년(1751년)에 후손인 모암공(휘 사진)이 중수해 비석을 세웠으며, 비석을 건립한 기념으로 향음주례가 열리며 시를 짓고 학문을 강론하는 명소였다.

     

    현재 팔우정은 정자보다 팔우정 로타리와 해장국거리로 더 잘 알려져 있을 정도이며, 팔우정 공원은 주민운동 및 쉼터 등 단순기능으로 활용되다 정자도 화재로 소실됐다. 하지만 도로에 연접하고 동부사적지와 구도심의 경계에 입지해 접근성 및 인지성이 높은 지역으로 방문객들에게 지역 이미지를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 부여 필요하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및 전문가 등 주민참여와 주도를 위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모으고,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촉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경주시 팔우정 공원(경주시 태종로801)은 시민과 관광객 등 황오동 도시재생 구역 접근성 및 인지성이 높은 매력적인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지역 이미지를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을 부여해 어울림광장 조성으로 인한 연계한 상권 매출, 일자리 등 다양한 파급효과 기대하고 있다.

     

    공모방법은 접수처(황오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경주시 원화로 255-1 전화 054-775-2598, 팩스 2599)에 문의해 신청서 양식을 메일로 받은 후 작성해 메일(enjoyhwangoh@naver.com) 또는 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7월 3일부터 7월 16일까지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