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주관 제2회 고3 수능모의고사 실시

기사입력 2021.08.24 13: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학입시의 불안심리 해소와 수능 적응력 향상

     

    [파이널24]경북교육청은 24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적응력 향상과 입시 불안 심리 해소를 위해 응시희망학교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주관 제2회 고3 수능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 불안감과 걱정이 많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도교육청이 주관해 실시한 이번 모의고사는 지난 5월 1차에 이어 이번에는 이투스 교육을 시행기관으로 선정해 두 번째로 실시했다.

    이번 수능모의고사에는 122개교, 16,993명이 응시했으며, 출제과목 및 평가영역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준하며, 직업탐구와 제2외국어/한문은 제외됐다.

    이번 수능모의고사는 오는 9월 1일 실시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에 앞서 실시함으로써 수험생의 문제해결력 신장과 대입 진학지도의 자료 제공 의미도 있다.

    평가 결과는 영역별 학력 실태 분석과 학습개선 방향에 도움을 주고, 개인별 학업 성취 수준 진단과 대입 진로를 결정하는 데 활용된다.

    평가 결과가 담기는 개인 성적표에는 수능시험 끝까지 파이팅 하라는 경북교육청의 응원 문구와 경북교육청 사이버 독도학교 홍보자료를 함께 발송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수험생과 학부모님의 대학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교육청 주관 수능모의고사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