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음성금왕3단지에 '생명사랑 힐링공간'조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사입력 2021.08.17 12: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파이널24]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LH음성금왕3단지 중앙정원에 임대주택 내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힐링공간'을 조성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생명사랑 힐링공간'은 3단지 아파트 내 중앙정원에 나무 현판과 스틸 현판 두 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조성되었으며, 이 공간은 ‘별일 없었지?’, ‘말 안해도 알아.’, ‘수고했어 오늘도’, ‘당신이 있어 어제보다 좋은 오늘’과 같은 힘이 되는 글귀로 채워졌다. 센터는 이 공간이 입주민의 기분을 환기하고 정서적인 위로를 받을 수 공간이 되어 우울감과 자살사고를 낮출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센터는 올해 4월부터 ‘생명사랑 마을’을 운영하여 음성금왕 3단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선별검사, 심층상담 등을 진행하였으며, 생명사랑 힐링공간 운영과 고위험군 대상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입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정재경 센터장은 “생명사랑 힐링공간이 3단지 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휴식공간이 될 것이며, 아파트 주민뿐 아니라 주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열린 공간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신건강 문제 및 자살 관련 어려움 가진 음성관내 지역주민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상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