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청년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기사입력 2021.07.02 14: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0702보도자료(청송군, 청년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2).jpg




    (파이널24) 권태윤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관내 청년 소상공인들의 점포 임대료 부담을 덜기 위해 오는 7월 5일부터 「청송군 청년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민생경제 살리기와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범도민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코로나19 경기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만19~39세 이하 청년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지원자격은 다음 4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경북에 주민등록과 사업자등록 소재지를 두고 영업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으로,

    ▶ 2020년 기준 연매출액이 3천만원 이하로 저소득이어야 하며,

    ▶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임대차 계약에 의거 임대인에게 임차료를 부담하고 있고,

    ▶ 2021년 1월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 가구 총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사람이어야 한다.

     

    반면, 소상공인 중 사행성 업종 및 전문직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업종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유흥주점 및 콜라텍은 코로나19 영업제한 피해업종으로 분류됨에 따라 지원대상에 포함됨을 유의하여야 한다.

     

    지원규모는 관내 청년 소상공인 5여명으로, 지원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사업자는 2020년 연간 부담한 점포 임대료 범위 내 최대 3백만원까지 지원 받게 된다.

     

    신청은 오는 7월 9일까지 경북 경제진흥원(방문접수 또는 이메일)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gepa.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운 청년 소상공인들의 사업경영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송군 청년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창업환경 유지를 위하여 시책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