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북부소방서, 내연산‘바퀴달린 소방체험교실’실시

기사입력 2021.04.25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0425 바퀴달린소방체험교실 사진3.jpg



    210425 바퀴달린소방체험교실 사진.JPG



     

    (파이널24) 이다예 기자 = 포항북부소방서(서장 류득곤)는 건조한 기후와 야외활동 증가 등 화재 발생률이 높은 봄철을 맞아 화재예방대책 일환으로 25일 10시 내연산 주차장에서 ‘봄 나들이 바퀴달린 소방체험교실’을 실시했다.

     

    ‘바퀴달린 소방체험교실’이란 포항 명소를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를 위해 진행하는 참여형 소방안전교육 이벤트이다.

     

    이날 실시한 체험교실은 앞서 10일(토) 내연산 주차장에서 실시한 교육에 이어서 두 번째로 진행했으며,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5월 5일(수), 22일(토) 환호해맞이공원 주차장에서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소규모 순환식으로 운영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 내용은  이동안전체험차량 소화기, 완강기, 화재대피체험  응급처치 등 심폐소생술 교육이며, 동시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감지기) 설치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류득곤 서장은 “봄철은 건조한 기후와 바람이 많이 불어 화재발생 위험요소가 높아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리며, 봄철 화재예방대책을 통해 선제적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