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기사입력 2020.01.17 09: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21창원국제사격장 주차장에서 설 제수품 등 400여 품목 판매

    시중가격 대비 5~20% 할인, ‘경남 농축수산물 직거래 통한 소비 활성화

     

    2019년장터사진-1.jpg

     

    2019년장터사진-2.jpg

     

    2019년장터사진-3.jpg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1일 창원 국제사격장 주차장에서 ‘2020년 설맞이 농축수산물 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생산자에게 농축수산물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품 구매 기회를 제공하여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시군에서 추천한 생산자와 직거래 장터 운영자농수축협수산물·임산물업체 등이 지역 특산품을 판매홍보하며 100여 개 농가업체에서 50개 부스를 마련하여 사과대추 등 설 제수용품과 해산물육류 등 농축수산물 400여 품목을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는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는 형태로 농수축산물의 유통과정이 대폭 줄어 신선한 제품을 시중가격보다 5~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알뜰장터이다.

     

    특히 직거래장터를 통해 경남도와 대한상공회의소(창원부산), 경남농협이 공동캠페인을 전개하여 설을 맞아 민간기업의 지역농식품 구매와 선물하기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정재민 경남도 농정국장은 이번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통해 도민들에게 저렴하고 품질 좋은 지역의 우수 농축수산물을 제공하여 경남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직거래를 통해 소비 활성화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식품유통과 김동현 주무관(055-211-64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