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전문반)교육 가져.....

기사입력 2019.12.15 19: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91212보도자료(청송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전문반)교육 가져)2.jpeg


     

     

    (파이널24) 이재덕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영농현장 문제해결 및 실천핵심기술의 신속한 확산을 위하여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전문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과학영농 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4개 과목(자두, 고추, 양봉, 사과)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교육은 각 과정별 관심 농업인, 학습조직체 및 귀농인 등 총4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각 분야별 국내 유명한 강사들을 초빙하여 품목별 영농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현장애로기술 해결과 새로 개발된 기술의 신속한 보급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내년 1월에 실시 예정인 새해농업인실용(종합반)교육은 자체교관을 활용하여 생동감 있는 교육으로 농민들이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운영하며 각 읍면사무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고 한해 농사의 성공적인 설계를 위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등 당면한 현안과제 해결로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제 영농현장에서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