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사회적 가치 확산

기사입력 2019.12.13 09: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사회적 가치 확산

    -12. 12.~15.(4일간), 창원컨벤션센터 농촌교육농장 홍보관 운영

    -12. 13.(농촌교육농장 발전방안 포럼 통한 가치 확산 및 역할제고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경남 최대 교육 축제인 ‘2019 경남교육박람회에 참가하여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전시·홍보관을 운영하고 경남농촌교육농장 발전전략 포럼을 개최하였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진행되는 교육박람회에는 경남농촌교육농장 123개소가 참가해 25개 부스에서 교육농장의 교구교재프로그램 전시와 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13일 오후 2농촌교육농장 발전전략 포럼은 교육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농촌체험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며 농업농촌농촌교육농장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경남도교육청 관계자와 학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학부모교육농장 등 120명이 참석하였다.

     

    포럼의 제1부에서는 교육농장발전소 김남돈 박사의 농촌교육농장의 개념과 의의’ 경남도교육청 신종규 장학관의 행복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및 신상철 장학사의 경남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정책방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하였다.

     

    2부 에서는 창원대산고등학교 김병국 교사의 학교 교육과정에 따른 농촌체험의 변화’ 조선족이며 학부모인 장연금아동청소년심리발달센터 장연금 센터장의 한국문화에 스며드는 다문화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3부는 김남돈 박사를 좌장으로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하는 교육농장 발전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의 시간을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원장 이상대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농촌교육농장을 위해 끊임없이 농장주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농외소득증대와 함께 농촌마을 활성화창의적 체험활동 공간으로서의 공공성을 다져 갈 것이며 포럼을 통해 농촌교육농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전략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농촌교육농장을 2007년부터 올해까지 123개소 육성했으며, 2025년 까지 200개소로 육성할 계획이며농촌교육농장을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농업활동 경험을 통한 농업의 올바른 이해와 현명하고 바람직한 미래소비자 양성을 농업인에게는 농업에 대한 자부심 고양과 부가가치 상승 및 경영 다각화사회적으로는 창의적 체험활동 공간으로서 공공성을 추구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자원과 이윤숙 지도사(055-254-186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사회적 가치 확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사회적 가치 확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