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지역사회정신건강사업 실무자 발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02 09: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지역사회정신건강사업 실무자 발전대회 개최

    29, KB 인재니움 사천에서 도내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실무자 격려 및 향후 사업추진방향 논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경남지역 정신건강관리사업의 발전을 위한 ‘2019년 지역사회정신건강 실무자 발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경남도 주최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렸으며지역 정신건강사업 관련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고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도내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종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정신건강 및 중독예방사업 우수사례 발표보건복지부의 ‘2020년의 국가 정신건강 사업추진방향’ 소개치유의 인문학강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참가자들은 업무적 방향성을 정립하고정서적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는 긍정적인 참여평가를 남겼다.

     

    경남도 및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올 한해는 정신건강증진사업의 큰 전환기로서 고위험정신질환자 발굴과 사례관리응급위기상황 현장출동 등 실무자들의 노고 격려와 함께 향후 경상남도 정신건강증진사업 향상을 위한 토론의 기회가 됐다, “지역 정신건강사업이 국가-광역지자체-기초시군의 통일된 방향성과 유기적 서비스 전달체계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 정신건강서비스의 향상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경상남도의 정신건강서비스가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건행정과 정신보건담당 류칠수 주무관(055-211-49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지역사회정신건강사업 실무자 발전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지역사회정신건강사업 실무자 발전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