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통영서 개최

기사입력 2019.10.23 0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통영서 개최

    사전경기 10월 25~27일 통영 죽림만 일원

    본 경기 11월 8~10일 통영 도남항한산해역 일원서 열려

     

    제13회이순신장군배국제요트대회홍보포스터.jpg

     

    2018년제12회이순신장군배국제요트대회(1).jpg

     

    요트대회1.jpg

     

    요트대회2.JPG

     

    요트대회3.jpg

     

    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경남 통영시 한산해역 및 도남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통영 죽림만 일원에서 열리는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는 본 경기인 국제크루저급 경기가 도남항 및 한산해역 일원에서 학익진 코스와 이순신 코스로 진행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2007년부터 개최한 아시아 3대 요트대회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요트대회로올해는 10개국 90척 600여 명의 국내·외 우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올해는 월드세일링연맹(WS)과 국제외양연맹(ORC)의 공인대회로서 경남도와 통영시가 주최하고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와 경상남도요트협회 주관하며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10월 25일부터 3일간 열리는 유소년 및 장애인 종목 딩기요트대회는 도심 속 바다인 통영시 죽림만에서 진행되어 요트경기가 생소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박진감 넘치는 요트경기를 눈앞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다.

     

    11월 8일부터 열리는 본 경기는 통영케이블카통영금호마리나리조트수륙해안도로 등에서 관람이 가능하며특히 대회기간 중에는 해상에서 대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요트 및 범선승선 체험도 무료로 운영한다.

     

    한편본 경기에 앞서 조직위와 세계 대표선수단은 11월 7일 한산도 제승당을 찾아 이순신 장군 참배로 출정을 알리고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기원한다.

     

    올해 대회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도남항 행사장 일원에서 청소년을 위한 RC(무선조종)요트대회를 비롯해 마린페스티벌국제프리마켓 등 다양한 해양문화축제들이 함께 진행된다.

     

    백승섭 해양수산국장은 대회기간 중 철저한 안전관리와 공정한 경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를 통해 경남의 해양레저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해양수산과 장철훈 주무관(055-211-39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통영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통영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